본문 바로가기

둘에서 셋으로/임산부 기록

임신 8~10주차 | 피비침 끝! 코로나와의 일상.

반응형
21.10.06 | 8주 1일


요즘 주 2회 재택근무를 하는데,
피비침으로..
이번 주는 양해를 구하고 통으로 재택 중이다.

얼마전 임신한 친구가
회사 외부 행사가 있던 날 사측 배려로 혼자 사무실에서 있다고 하면서 고맙지만 왠지모르게 우울하다며, 눈물을 또로록 흘려서 마음으로 함께 운적이 있다

워킹임산부의 마음은 편할 날이 없는것 같다.
일이 많아도 걱정, 여유로워도 걱정.
입덧이나 배콕콕을 해도 걱정, 무증상이어도 걱정.

요즘의 나는 너무 바빠서 걱정ㅋㅋ
만삭까지 회사를 다닐 수..아니 버틸 수 있을까????
과연?????ㅋㅋㅋㅋ
진짜 모르게따…


피비친 후로 너모 속상해서..
열달후에 앱을 한번도 안켰나보다

8주된걸 이제야 알았음ㅋㅋㅋㅋㅋ

잘있지?
..
꼭있어야해




21.10.08 | 8주 3일

피 비침으로 약처방받은지 1주일되는 날.
상태을 보기 위해 병원에 다녀왔다.

1주일간 피비침은 매일이었구
다행히 병원가는 날인 오늘, 피는 멈췄다

3일간은 핑크빛이었구 나머지는 갈색혈.
모두 소량이라 점점 멈춰지는 느낌이 들긴 했다.

풍선같은건 난황!

1.92cm/174bpm으로
다홍이는 주수가 맞게 잘 있었다


초음파상으로도 눈에 보였던 피고임은 사라져있었다
다행ㅎㅎ

아, 약은 7일동안 1알씩 처방받았었는데
피고임 사라진것 확인 후 6일까지만 먹었당

한알 마저 먹을까요?했더니
굳이 먹지 말라구ㅎㅎ

히유~~
이렇게 초음파를 눈으로 직접 봐야 안심인데
이제 4주뒤에 오라니???
ㅋㅋㅋㅋㅋ

보통 5,6,7주 쯤 아기 보고, 심장소리 듣고는
아무 문제 없으면 12주에 1차 기형아 검사를 하러 병원에 간다

근데 다들 그 전에 한두번 더 가더라 ㅋㅋㅋㅋ
넘 궁금하고 불안해서 안되지 안돼~~




21.10.19 | 10주 1일

그래서 10주 되는 날 회사 근처 병원에 다녀옴
ㅋㅋㅋㅋ

팔다리가 생겼다ㅠㅠㅠ감덩

그리구 초음파 닿자마자 선생님이
어머어머ㅓ!! 하며 호들갑떨며ㅋㅋㅋ
엄마 빨리 손흔드세요!! 하며ㅋㅋ놀라셨당

뭐지??하고 보니까
뭔가 막 움직이고 있었는데,
다홍이가 파워 안녕중이었당
ㅋㅋㅋㅋㅋ졸귀
쌤이 자꾸 안녕하라곸ㅋㅋ
화면에 대고?ㅋㅋㅋ

태명이 뭐냐구 불러보라고 하셔서
다홍아~~ 한번 해줌
ㅋㅋㅋㅋ

영상이 없어서 아숩….
이래서 가던 병원 가는게 젤 좋은대,
퇴근길 동선도 안맞구 큰병원이라 왠지 좀 그래서 안갔당

근데 이 촉이 적중했다.
이때 안가길 천만 다행

두둥
진짜 깜놀했당…
뉴스에 나오는 병원이 내가 가는 병원이라니….

지금은 전 직원 두번씩 음성 결과 받구
방역을 다 했다지만..모두 불안해 하는것같당

진료볼 때 보호자 입장이 절대 불가여서
방역 잘 되고있는 줄 알았는데 아녔나보당

분만 전에 검사 안하는건 좀 놀라웠다.
아무래도 분만 후에 다들 입원으로 이어지는건데….흠
정말 긴급 수술, 분만이 아닌이상 검사를 하는게 맞지 않나?

그리구 선생님들까지 걸린게 놀라움
마스크 꼭꼭 썼을텐데ㅠㅠ

산모로 부터인지 의료진으로 부터인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이참에 방역 체계가 더 나아지겠지..싶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