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둘에서 셋으로/임산부 기록

임신 31주 | 임산부 코로나 확진과 증상 기록

반응형

남편에 이어
임산부인 나까지 확진이 되었다.
이제 우리의 증상 기록을 남겨본당..😓

알아두면 좋은 팁은 빨간글씨로 강조해봄





남편 확진 3일차 증상
고열/인후통/목잠김/미각잃음

남편은 2에서 3일차로 넘어가는 새벽동안 엄청난 고열에 시달렸다🤒

40도까지 올랐고 어제 처방받아온 약을 다시보니 해열제가 없어서 판콜 두개를 마시고 열이 좀 떨어졌다. 오전이 되니 신기하게 열은 잡혔고 목은 완전히 쉬고 잠겨있다.

그리고 그는 미각을 잃었다.


남편 확진 4일차 증상
약간의 근육통/미각이 왔다갔다

남편은 2-3일차에 폭풍처럼 아프고 4일차에 확실히 좋아졌다ㅎㅎ

약먹으며 계속 재택근무 중인데 컨디션이 회복되는게 보이니 신기하고 맘이 놓인다. 그의 미각은 오후에 잠깐 돌아왔다가 사라졌다..😕


남편 확진 5일차 증상
미각을 다시 잃음/인후통/기침

여전히 남편의 미각은 왔다갔다 한다. 그래도 코막힘이나 열은 아예 없어서 다행이다☺️

남편이 기침이 심해 닥터나우로 비대면 진료를 신청했다.

진료 대기를 걸고, 증상을 적어두면 전화가 온다. 약은 내가 찾으러 갈 수도 있고, 당일이나 택배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간편하게 잘 되어있다. 진료부터 약 배송 받기까지 반나절 걸렸다. 토요일이라 좀 오래걸린듯. 진료비 0원, 약값 0원, 배송비는 지금 할인중이라 5000원 이다.



남편 확진 6일차 증상
기침

기침약을 먹으니 확실히 기침이 줄었다..!
아직 약을 끊을 정도는 아니어서 물 많이 마시고 비타민도 잘 챙겨먹었다


남편 확진 7일차 증상
기침

남편은 이제 90% 회복한듯..!
남편은 낼 격리해제가 되는데, 약간의 기침만 남아있다🥲

그는 종일 edm을 들었고, 저녁엔 나의 논알콜 맥주를 마셨다.

이젠 정말로 살만한가보다ㅋㅋ



남편의 확진일에 나는 신속키트음성.
그의 3일차부터 나에게도 증상이 시작되었당🤭



임산부 확진 1일차 증상
인후통 시작

8:00
아침에 일어나 자가키트검사를 해보니 또 음성..

9:00
혹시 몰라 병원가서 신속항원검사를 해보니 2분도 안돼서 흐린양성이 나왔다.. 역시 몇일은 잠복기였나보다😨
보건소에서 안내해준 비대면 진료는 피켓팅 수준이라.. 내가 병원간김에 남편 약까지 처방받아왔다. 접수 후 증상만 말하면 대리처방이 가능하다.

나는 따로 먹을 수 있는 약이 없어, 탄툼 가글 처방을 요청했지만 이건 구할 수 없다며 다른걸 받았다ㅎㅎ 나 양성이라 처방약 무룐데 타이레놀이라도 처방 받아올껄 후회중..!! 양성이면 처방약은 매일 1회 무료라고 한다. 나는 1일차 부터 인후통과 약간의 근육통이 생겼다.

21:00
임산부라 열 오를게 가장 걱정이라,
자기 전에 얼음팩을 미리 얼려두고 타이레놀 500 한알을 먹었다. 다행히 열 없이 잘 잤고 태동도 활발하다 🥲


임산부 확진 2일차 증상
인후통/코막힘/근육통/미열

10:00
내 증상은 어제와 같지만 조금씩 더 심해진 느낌. 오전엔 별로 안아파서 소독약 뿌리며 스팀청소기질 하고 샤워도 하고 내 화장실 청소도 했더니 넘 피곤하다.. 그래도 스팀으로 바닥을 싹 미니까 한결 맘이 놓인다ㅋㅋㅋㅋ후..가만히 못있는것도 지독한 병이다

16:30
미열이 좀 생겨 타이레놀500하나 먹고 이마에 열패치를 붙였다.
오늘을 잘 넘겨야 하는데 무섭다🥲 내가 덜 아파야 오빠도 덜 미안할텐데..

18:00
37.5도 전후로 미열이 있다.
얼음팩을 수건에 감싸 머리에 대고 있었다🤕
임산부 타이레놀은 500미리정 4-6시간 텀으로 하루 총 2400mg 가능하다.

21:00
37.0도로 내려왔다.
얼음팩 겨에 꼈다가 머리에 댔다가 하니 내린듯..! 열 내리는덴 이게 최고!!
목 통증도 줄었는데 코막힘이 넘 괴롭다🤧


임산부 확진 3일차 증상
인후통/코막힘

3:00
자다 깸. 열은 없고 코막힌거 풀고 다시 잠

10:00
가장 고비라는 2, 3일차가 지났다☺️

열은 없는데 잘때 코막힘과 인후통이 너무 심해서 다니는 산부인과에 비대면 처방을 요청했다. 임산부 약처방은 병원에 전화해 우선 약 처방을 받은 뒤 어떤 약인지 방문할 약국에 말해준다. 약이 있으면 약국의 팩스번호를 병원에 전달하고, 품절이면 다른 약국을 알아봐야함 엄마가 약을 가져다 줬다. 근데 오늘로 엄마도 확진이다..😢 낼부턴 나도 약필요하면 닥터나우로 해야겠다


임산부 확진 4일차 증상
인후통/코막힘

밤새 다행히 열은 없었는데, 코막힘과 인후통이 너무너무너무 괴로웠다. 나는 4일차부터가 더 힘든것 같다. 내가 어제 처방 받은 약은 세토펜정(해열진통제) 1일 3회, 씨잘정(알러지약) 1일 1회.. 알러지약은 저녁만 먹는거라, 그냥 진통제 먹으며 버티라는 뜻 같다. 약은 7일치, 내 키만큼 받았는데, 어제랑 오늘 이틀만 먹고 안먹었다. 진통제도 딱히 필요없고, 코막힘에 도움도 안된다..!

임산부는 약을 약하게 쓰니 낫는게 더딘것 같다.

오늘은 하루종일 코푸느라 정신이 없다. 너무 헤롱헤롱 하니 오빠가 코앤쿨 한번 뿌려보라길래.. '그래, 한번이니'하며 써봄, 🤭효과는 어마무시했다ㅋㅋㅋㅋㅋㅋ콧속에 아우토반이 생기는 너낌. 와오ㅋㅋㅋ 비염인들이 칙칙이를 못끊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음 (원래 임산부는 쓰지 말라함)

잘때는 온습도에 더 신경을 썼다. 온도 24도, 습도 52%로, 확실히 습도가 50을 넘어가니 기관지가 평안하다.


임산부 확진 5일차 증상
인후통/코막힘/가래/기침

인후통은 어제보다 좋아졌다😮
코막힘은 어제와 비슷하고 콧물 때문에 가래가 생겼고, 기침이 간헐적으로 나온다..

어제 밤에 쿠팡으로 주문했던 코로숨이라는 코세척기를 난생 첨 써봤다. 노란 콧물이 줄줄 흘러나왔다. 미쳤다ㅋㅋ이런 신세계가 있구나. 코를 자주 풀어서 점막이 아팠었는데, 몇시간 뒤 콧물은 또 생겼지만 콧속의 촉촉함을 얻었다.


임산부 확진 6일차 증상
인후통/코막힘/가래/기침

전반적으로 어제와 비슷하다. 그래서 오늘은 닥터나우로 기침약, 콧물약을 처방받았다.. 근데 약을 받고도 넘 고민이 됐다..ㅠㅠ 그래서 약은 안먹고 코앤쿨을 낮에 한번 자기 전에 한번 뿌렸다.

약 받은건 그냥 마음의 안정으로..


임산부 확진 7일차 증상
코막힘/가래/기침

인후통은 사라졌다 헤헤🥰

오빠가 어제 베이비 오트리빈을 사다줬다. 임산부가 쓸 수 있는 스프레이라고 한다. 안한것 보단 낫지만 코를 뻥 뚫어주는 효과는 없닼ㅋㅋ 오늘이 격리 마지막날인데, 나는 아직 멀쩡하진 않다.

자기 전엔 코막힘이 너무 힘들어서 결국 어른용 코앤쿨을 뿌리고 잤다..ㅠㅠ 안뿌리면 아예 잠을 못잠


임산부 확진 8일차 증상
코막힘/가래/기침 약간

코앤쿨 조금씩 오전/저녁 총 2회 뿌림.. 중독자가 되었다🤪

난 요즘 코가 아예 없는것 같다. 볼드모트가 된 너낌이랄까?ㅋㅋ 하..입으로 숨쉬는게 넘 힘들어ㅠㅠ비염인들은 대체 어떤 삶을 사는거냐며.. 남편한테 별 이상한 소릴 했다ㅋㅋ

넘 괴롭다. 평생 코가 이렇게 막혀있는건 아니겠지..?


임산부 확진 9일차 증상
코막힘/기침 약간

이제 90%정도 나은듯한데, 코막힘이 안잡힌다.😵‍💫
코앤쿨 뿌리거나, 콧물이 약간 녹았을 때 몇일 전 급히 주문한 노시부를 씀ㅋㅋㅋㅋㅋ후..코막혀서 미쳐벌여

콧물 생성기가 된것같다.. 이 코막힘만 빼면 임산부라 약을 거의 안먹었는데도 9일차 되니 낫긴 낫는게 신기하다.
다행히 우리 다홍이는 태동도 활발해서 걱정이 읍다ㅎㅎ


임산부 확진 10일차 증상
코막힘/기침 약간

코막힘이 또 심해졌다🥲
어제 코로나 생활비 신청하러 나가서 찬바람 쐬서 그런가..?

코가 막히니 머리도 어질어질ㅠㅠ컨디션이 안좋다. 스프레이는 안뿌리고 싶은데… 째끔씩 하루 두 번 뿌리게 된당 노오란 콧물이 나오는걸 보면 아직도 염증이 있긴 한가보다. 확진 후 10일이나 됐는데 언제까지 이럴까? 나 라마즈 호흡 연습해야하는디..출산 전엔 사라지겠지?ㅠㅠㅠ


임산부 확진 11일차 증상
코막힘/목잠김/기침 약간

점심, 자기 전 코앤쿨을 사알짝만 뿌린다. 그리구 전화통화하면 목소리는 아직 안좋구나 싶다. 말을 많이 하면 자꾸 잠김


임산부 확진 12일차 증상
코막힘/목잠김/기침 약간

카페 보니까 코로나 증상이 한달까지 간 산모도 있더라ㅎㅎㅎㅎㅎ 그게 나일까..?
그래도 코막힘이 좀 좋아졌다. 오늘은 완전 100% 막히지는 않는다ㅋㅋ 한 90%정도..?
오늘도 코앤쿨 아주 소량을 오후, 자기 전 두번 뿌렸다


임산부 확진 13일차 증상
코막힘/목잠김/기침 약간

찬바람 쐬면 아직도 기침이 난다ㅠㅠ집에만 있어야지..

목잠기는것과 콧물도 점점 좋아지고 있긴 하다.
오늘도 코앤쿨을 한 방울씩 하루 두 번 뿌렸다. 한 방울씩 양쪽 코에 넣고 뒤로 넘어가게 해주면 코가 뚫림.
배나와서 힘든데..안뿌리면 정말 호흡이 잘 안된다ㅠㅠ



임산부 확진 14일차 증상
코막힘/목잠김

오늘로 확진 2주가 됐고, 낮에 코앤쿨을 안뿌렸다.
그만큼 코막힘이 좋아졌다☺️☺️☺️
대신 콧물이 녹았을 때 노시부로 수시로 흡입함.
노란콧물이 거의 안나오는걸 보니 콧속 염증이 좋아졌나보다

그리고 기침도 사라짐 헤헤
목잠김은 좀 있다

임산부 확진 19일차 증상
약한 코막힘

그동안 계속 코막힘으로 진짜 개고생을 했다ㅠㅠ나같은 사람 많겠지..?

특히 잘때 양쪽 코가 막혀서 숨을 못쉬어서 깨는 패닉도 매일이고, 입으로 숨쉬다가 입, 목이 말라 아파서 잠에서 깨는것도 하룻밤 새 몇번씩 있다. 이러니 잠도 잘 못자고, 낮에는 만삭이라 어떻게 앉아도 누워도 불편한 상태로 있는 중이다.

그리고 이번주는 낮잠 살짝 잠들만 하면 전화가 왔다.ㅋㅋㅋㅋ와씨 왜이러는지 몰겠지만, 이번주는 전화가 넘 많이 옴..서터레스

오트리빈 베이비, 코세척, 노시부로 콧물 퇴치에 힘썼지만.. 그저 시간이 약인가보다..

이 코막힘이 20일 가량 지속되니 잠못자는 불쾌함이 지속되는 상황이다. 산부인과에서 씨잘정 처방해준거 마저 먹으라고 해서 4일치를 마저 먹고 있다.. 그래서인지 그나마 좋아졌지만 아직도 나는 코로나 증상이 남아있다는거..ㅠㅠㅠㅠ


임산부 확진 21일차 증상
약한 콧물

코막힘이 사라졌다
진짜 고생스러운 밤들이었다
😣😣😣

투명한 콧물이 가끔 줄줄 난다.



임산부 확진 23일차 증상

오늘에서야 증상은 다 사라졌다ㅋㅋ후
약을 안써도 낫긴 낫는구나 싶다

정말 마냥 불안하기만 했던 코로나에 걸리고
아프고, 나아보니 속이 시원하다..

소문만 들었을 때 젤 불안한법ㅎㅎㅎㅎㅎ

힘들고 무기력해서 운동도 잘 못했는데
출산때 까지 다시 건강관리 잘해봐야겠답!!


코로나 기록은 여기까지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