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티스토리

블로그 | 텐핑(모바일) 소문박스 플러그인 설치하기.

반응형

텐핑?

생소한 개념, 국민 부업 라고도 하는 텐핑에 대해 파봤다. 생소한 개념이라는 뜻은 텐핑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광고들이 있다. 그 중에서 내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선택해서 올리는데, 소문(광고)의 목적에 맞게 소문을 내야한다. 꼭 넣어야할 단어들이 있고, 활용할 이미지 배너도 사이즈 별로 다양하다. 이미지 뿐 아니라 메시지, 콘텐츠 박스(코드), url, QR코드 제공으로 소문내주는 사람의 입맛에 따라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또 특이한 점은 클릭/재생/설치/잠여/구매로 광고를 본사람이 어떻게 적용하느냐가 분류가 되어있다. 

위에 설명한 광고를 제작하는 것은 '소문내기'라고 불려지는데, 한마디로 원고 작성이라고 할 수 있겠다. 광고주의 목적에 맞게 키워드와 자료를 활용하여 원고를 작성한다. 만만치 않은 일이다. 글쓰기에 소질이 있고 블로그 유입이 꽤 되는 인플루언서라면 부업이 아니라 주업으로 해도 될만 하겠다. 그만큼 단가가 높은 소문들이 꽤나 있다는 뜻이다.

'소문내기'와는 별도로 '소문박스'라는 개념이 있다. 애드센스처럼 광고를 자동으로 띄우는 것인데,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설치하는 방식이다. 아쉬운 점은 모바일만 가능하다. 그 방법을 소개해 본다.


소문 박스를 설치해보자.

텐핑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한다. 소문을 시작으로 수익이 창출되기 때문에 특별한 절차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또 텐핑에는 선후배라는 개념이 있는데, 선후배를 맺으면 양쪽에 500원? 을 주고 그 후 수익이 창출되면 서로에게 인센티브가 붙는다.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파트너 지원을 유도한다 라는 의미 같다.



로그인을 하면 왼쪽 상단에 휴대폰과 이메일 정보가 뜬다. 우측에는 다양한 광고들이 소개되고 있다. 이곳에서 입맛에 맞는 소문을 고를 수 있다. 소문박스 페이지로 넘어가본다.


소문 박스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에 붙여넣으면 되는데 형태는 세 가지다. 정사각 비슷한 풀 배너, 얇은 가로 배너, 리스트 형태.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면 코드가 나온다. 간단한 css를 설정 할 수 있음. 이렇게 하면 반은 진행한거다.








부여받은 코드를 가지고 티스토리 플러그인 페이지로 간다. 



텐핑(모바일)을 찾아서 클릭.



위에 보여지는 모바일 기기 이미지에서 형태를 확인 할 수 있다. 작은 형태와 리스트 형태. 광고 코드 입력란에 부여받은 코드를 붙여 넣어 준다.



이렇게 하고 적용 클릭.



 

리스트 형태를 모바일로 보면 왼쪽 이미지 처럼 보여진다. 예시 이미지완 달리 꽤나 난잡하다ㅋㅋㅋㅋㅋㅋ 또 스킨탓도 있어서인지 마진값이 보기가 안좋다. 또 텐핑 하단에 바로 보여지는 애드센스 때문에 사이트 자체가 난잡해졌다.

소문박스 설치는 이렇게 끝이났고 나는 다시 해제했다. 소문내기 활동을 한 후에 하단에 또 소문 박스가 보여진다면 효과적이겠지만 내 경우에는 소문내기는 할 의향이 없기 때문이다. 소문내기는 소스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데 있어서 매력적이지만 지금의 나는 활용하지 않을 계획이다....또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