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아무거나 기록

공동인증서 다운받기 ( 네이버 즐겨찾기 해두기 )

반응형

공인인증서가 폐지됐다고 해서

'와 이제 인증서는 없구나~~'했는데,

훼이크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인인증서 대신

공동인증서를 받아야한다고 한다.

(말?방구?)

 

요즘 이사땜에 이것저것 서류땔게 많은데,

미루고 미루다 찾아보니 네이버 앱으로 간단히 받을 수 있었다.

휴 다행..

(이름만 바뀌고 발급 과정 복잡했음 하루종일 열받아쒀..)

 


우선 네이버에서 공동 인증서를 검색해도 되는데,

나는 네이버 앱을 쓰고 있기에 탭 추가를 먼저 시작.

 

메인 화면에서 왼쪽 상단 메뉴바 클릭.


이렇게 즐겨찾기 메뉴가 뜨는데,

+추가 클릭.

(메뉴가 꽉 차서 +추가가 안보이면 왼쪽으로 쓸어넘기자)


그럼 이런 서비스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가다순'으로 변경 후 'ㅇ'에서 인증서를 찾는다.


추가하면 이렇게 인증서가 즐겨찾기됨.

(지금 내 화면은 즐겨찾기 한게 꽉차서 +추가가 뒷면으로 밀려났다)

클릭 후 인증서를 추가. (10초 소요)


그러면 이렇게 네이버 앱에 공동인증서가 발급된다!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 앱 메인에서 초록 동그라미를 꾹 누르고

같은 방법으로 인증서를 즐겨찾기 하면 편함!

 

 

 

 

요건 추가로....요즘 인증서 현황ㅋㅋ

이 모든게 언젠간 통합되겠지?

넘 복잡한 세상..

반응형